요즘 시장은 많은 제품들 중에 왜 우리 제품을 써야하는지
설명할 수 있어야 구매가 이뤄지는 시대다.
세월이 흐르면 많은 것들이 바뀐다. 나이처럼 천천히 바뀌기에 한참 지난 후에 돌아보면 새삼 달라진 것을 느끼게 된다. 시장도 마찬가지다. 과거에는 경쟁제품들도 많지 않고, 고객들도 광고에 지금처럼 무분별하게 노출되지 않아서 좋은 제품을 기억에 남는 카피로 각인시키면 매출이 올라가던 시대였다. 그런데 오랜기간 많은 제품들과 많은 광고에 노출되고 써본 고객들은 똑똑해졌다. 요즘 시장은 많은 제품들 중에 왜 우리 제품을 써야하는지 설명할 수 있어야 구매가 이뤄지는 시대다. 특히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고객이 소중한 돈을 지불하는데 아래 여섯 가지 소구점들로 정리할 수 있다. 과연 우리 제품과 서비스는 이 점을 소구할 수 있을까.
반응형